프로바이오틱스란?
Home > Company > 프로바이오틱스란?
프로바이오틱스란
대사산물로 유산(Lactic acid)을 생산하고, 암모니아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합성하지 않아 인체 건강 증진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유산균을 총칭합니다. 프로바이오틱스가 합성하는 유산(Lactic acid)는 장 내의 Ph를 낮추어 유해균이 서식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합니다.
프로바이오틱스

최근 건강에 대한 방송이나 홈쇼핑, 광고를 보다 보면 자주 듣게 되는 단어 중 하나는 ‘프로바이오틱스의 어원은 ‘이롭다’라는 뜻의 라틴어 프로(Pro)와 ‘살아있다’는 뜻의 그리스어 바이오스(bios)로, 즉, 우리 몸에 이로운(pro) 살아있는(bios) 미생물이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. 말 그대로, 섭취하였을 때 체내에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을 총칭하여 프로바이오틱스(probiotics)라고 합니다.

프로바이오틱스 조건

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로, 이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을 통일한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. 사람의 경우, 모유를 먹는 건강한 아기는 분변균 중 90% 이상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유익균은 점차 감소하고 장내 유해균이 증가하게 됩니다. 이와 같은 정상적인 노화과정에서 장내 균총의 분포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입니다.